[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이 최근 1박 2일 동안 강원도 원주시 돼지문화원에서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 한돈산업 현안에 대한 논의와 상반기 사업 평가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22 상반기 평가 및 하반기 사업 전략 워크숍’에서, 2022년 상반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한돈산업의 현안을 되짚어보고 중점 추진사항에 대한 평가와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자 마련했다. 손세희 위원장을 비롯한 전 직원과 한돈자조금대의원회 배상건 의장, 인하대학교 경영학과 김연성 교수가 참석했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최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 본사 임원회의실에서 이마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돈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소비촉진을 위해 진행됐으며, 국내 최대 유통사인 이마트와 손을 맞잡은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손세희 위원장, 이마트 곽정우 상품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돈자조금과 이마트는 정기적인 ‘한돈데이’ 행사를 마련하는 데 뜻을 모았다. 양사는 한돈을 활용한 이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에서 운영하는 한돈몰은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신선육으로 만든 한돈 케이크를 포함해 가공육, HMR 제품으로 구성한 총 31가지의 한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물할 수 있도록 최종 혜택가 기준으로 2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100만원 이상 대량 구매 시에는 10% 추가 할인 혜택도 있다.9개 브랜드사 자체 할인 및 구매고객 5000원 쿠폰을 지급해 정상가 대비 최대 41%, 평균 30% 할인 판매한다.이번 기획전에서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체험형 가족 예능 프로그램 TV아이런(구.TV아가볼)과 함께 오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한돈&아이런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한돈&아이런 서포터즈’는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낸 어린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차 온라인 응모, 2차 오디션을 통해 총 100명의 어린이를 선발하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신선하고 맛있는 우리 돼지 한돈을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달 21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채미가에서 축산·의학·식품·요리·홍보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15인을 선정해 2022년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한돈 명예 홍보대사는 분야별 전문 지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돈자조금의 주요 행사 참여와 더불어 기고·인터뷰 등을 통한 자문, 콘텐츠 협업 등 한돈의 긍정 이미지 확산 및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올해는 맛집 탐방, 캠핑 열풍 등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숙성 돼지고기의 대중화를 이끈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한돈농장 금암3농장에서 ‘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160여 농가에 약 2만 2000여 그루의 나무를 전달할 예정이다.참석자들은 이날 냄새 저감 및 조경 효과가 뛰어난 측백나무, 이팝나무를 농장 주변을 따라 식수했다. ‘2022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은 2014년부터 시작된 식목일 기념행사로 올해 9회째를 맞았다. 축산환경 개선 및 냄새 문제 해소 등 지속 가능한 축산업을 구현하기 위한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달 28일 제9대 한돈자조금대의원회 장성훈 전 의장에 공로패를 수여했다. 장성훈 전 의장은 대한한돈협회 원주지부장, 중앙회 감사, 한국신지식농업회 강원지회장 등을 역임하고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동탑산업훈장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돈자조금대의원회 의장 임기 중에는 한돈농가 및 도축장 등 거출 관계자들을 독려해 한돈자조금 거출률을 99.9%까지 끌어올렸다. 한돈 수급 안정을 위해 한돈 적체 부위 구매·비축 사업을 시행하는 등 한돈산업의 발전과 한돈인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2일 홍보대사 백종원이 출연하는 2022년 신규 광고 캠페인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을 공개한다.한돈자조금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다시 많은 것을 함께 할 수 있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바라는 희망을 담아 이번 신규 캠페인을 제작했다. 2년 연속 한돈자조금을 대표하고 있는 홍보대사 백종원을 통해 국민 모두가 다시 바라는 삶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먹거리부터 한돈으로 건강하게 챙기자는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풀어냈다.또 도움이 필요한 이
[축산경제신문 권민·한정희 기자] 농협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국민 모두가 활력을 되찾길 바라며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했다.삼겹살데이 당일인 3일에는 ‘쯔양과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5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쯔양은 이날 소비자들과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비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농협은 한돈자조금과 함께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및 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라이블리(LYVLY)에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2021년 한돈 광고효과 및 돼지고기 이용행태 조사 결과, TV캠페인 및 디지털 광고 등 모든 항목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국내 소비자 534명을 대상(표본오차 95%, 신뢰 수준 ±4.4%)으로 지난 11월·12월 진행한 ‘한돈 광고효과 및 돼지고기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돈 뒷다릿살 소비 촉진을 위해 홍보대사 백종원이 출연한 TV캠페인 광고 ‘한돈 먹고 뒷심 충전’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는 각각 63.1%, 75.5%로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국민 모두가 활력을 되찾길 바라며 ‘다시 함께,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삼겹살데이 당일에는 ‘쯔양과 다 함께 2022 한돈 삼겹살데이’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5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브 크리에이터 쯔양은 전통시장 살리기, 소상공인 돕기 등에 적극적인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에 쯔양은 한돈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비법, 한돈의 우수성 등에 대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한돈 소비 진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 및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농가와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목적으로 ‘한돈뱅크’를 출범시켰다고 밝혔다. 한돈뱅크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은 한돈자조금의 사회공헌 내용의 저장고 역할을 한다. 그동안의 장학, 소외계층 지원, 군부대 나눔, 한돈농장 환경개선(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등과 기부 현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2013년부터 2021년까지 한돈자조금의 누적 기부액은 약 118억 원(총 118억 2781만 3000원)에 달한다. 이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는 올해 설 명절을 맞이해 1월 18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간 한돈닷컴에서 ‘한돈과 함께 다섯 글자로 말하는 새해 소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돈자조금은 새해 소망을 다섯 글자로 적은 댓글 참여자 중 독창성, 참신성 등을 고려해 50명을 선정하고 △한돈 인기세트(10명) △CU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1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5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돈닷컴(www.han-don.com) 이벤트 페이지에서 게시물 댓글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한돈자조금은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돈 소비촉진 일환으로 세븐일레븐과 함께 편의점 도시락 메뉴 3종 개발 및 출시를 위한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다이어트와 내시피’ 두 가지다.‘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나 SNS에서 확산될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카카오톡 채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이모티콘 ‘한도니콘’을 출시했다.‘한도니콘’은 한돈의 대표 캐릭터인 ‘한도니’를 활용해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작했다. 웃는 모습, 우는 모습, 놀라는 모습 등 일상 속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텍스트를 돼지고기 부위 명칭을 활용해 ‘휴~안심’, ‘내가 목살아!’ 등 한돈 이모티콘만의 재치를 더했다.‘한도니콘’은 지난 14일부터 한돈 카카오톡 채널 ‘우리돼지한돈’을 추가한 선착순 2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참여자들 간 동기부여를 통해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 18기’를 모집한다.오는 11일까지 체험단을 모집하며 개인 또는 친구, 직장 동료 등과 함께 5인이 한 팀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7월 19일부터 8월 15일까지 4주간의 체험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모든 활동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한돈 다이어트 체험단’은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 및 전문 트레이너들과 함께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젝트다.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0년째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9일 제 2축산회관에서 국내 체험형 가족 예능 프로그램인 ‘TV아가볼(아이와 가볼만한 곳)’과 함께 ‘한돈 아가볼 서포터즈 2기’ 시상식을 진행했다.이날 ‘한돈·아가볼 서포터즈 2기’로 선정된 최후의 7인(박온유, 정지우, 이도윤, 전지훈, 한다은, 국예영, 이예서)의 어린이에게 ‘인증서’와 새롭게 선보이는 한돈 뒷심 선물세트를 부상으로 전달했다.7인의 어린이는 한돈 바이럴 캠페인 영상 촬영 및 한돈농가와 함께 대한민국 뒷심 발휘를 응원하는 ‘한돈 뒷심 캠페인’ 응원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11일 가족들과 건강하게 즐기는 ‘홈파티&홈캠핑’을 주제로 라이브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홈파티&홈캠핑’ 라이브 쿠킹클래스는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한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요리전문가 오세득 셰프가 한돈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홈쿡 요리를 소개한다.한돈자조금은 가족들과 즐거운 집콕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스타셰프 오세득과 함께 홈파티 및 홈캠핑을 하면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을 선보인다.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