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연구개발 박차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대동이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스마트팜 부문 연구개발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달 26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 오세정 서울대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농업 분야 연구 협력 및 사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동은 스마트 농기계/팜/모빌리티 등 3대 미래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스마트 농기계 부문은 ICT, AI, 커넥티드 등을 바탕으로 농기계 원격관리 및 무인 작업화를, 스마트 모빌리티 부문은 5대 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농업/비농업 분야의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화를 통해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그룹으로 도약이 목표다.

이번 서울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 농기계 군집 및 무인작업을 위한 자율주행 알고리즘(경로생성, 추종제어, 실시간 제어 등)과 통합단말기를 개발해 스마트 농기계 기술 경쟁력을 강화코자 한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대동그룹은 올해 미래농업 플랫폼 회사 (주)대동애그테크를 설립하고 생육 레시피를 위한 테스트 베드 성격의 복합 광원형 스마트 팜을 구축하는 등 미래농업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며 “농기계 자율주행과 농업 솔루션 등 스마트 농업 부문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대학교와 전략적 협력으로 대동의 스마트팜 로드맵을 더욱 빠르게 현실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대동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