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EV와 MOU 체결
모빌리티 사업 확장
내년 개발완료 목표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대동은 2023년에 0.5톤 경형 전기트럭 출시를 목표로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19일 상용 전기차 스타트업 퓨처EV와 전동 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전략적 투자 및 기술제휴 합의를 체결했다. 
퓨처EV는 상용 전기차 운행/구동제어, 배터리, OBC/전원제어 등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다. 
대동은 퓨처EV의 0.5톤 경형 전기트럭 양산 개발에 참여해 전동 파워트레인(e-Powertrain) 및 차량통합 제어를 비롯한 스마트 모빌리티 핵심 양산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TF를 구성해 2023년까지 0.5톤 경형 전기 트럭 개발을 완료하고 대동모빌리티의 대구 신공장에서 생산·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퓨처EV와 0.5톤 경형 트럭 공동개발 추진을 기반으로 향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전동 운반차, 전동 골프카트, 전동 승용잔디깎이(ZTR) 등의 전동 모빌리티 제품에 대한 추가 공동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대동은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의 글로벌 플랫폼 그룹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필요한 자동화·전동화·지능화 등의 모빌리티 기술 역량을 높여 나가고자 퓨처EV와 같은 유수의 기업 및 기관들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은 ‘미래농업 리딩기업’ 비전을 수립하고 스마트 농기계/팜/모빌리티 등의 미래 3대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빌리티 선도기업인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운영 경험과 IT 기술을 적극 접목하는 업무 협력을  맺고 라스트마일 시장에 대한 포괄적 연구도 진행 중이다.                      
    

키워드
#대동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