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인텔코리아-㈜펀진 MOU

대동공업이 자율주행 농기계 및 정밀농업 기술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동공업은 인텔코리아와 소프트웨어 개발기업 ㈜펀진과 함께 ‘농기계 자율주행·정밀농업 기술개발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은 지난달 29일 진행됐으며 이성태 대동공업 영업총괄사장과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 김득화 펀진 대표이사 등을 비롯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대동공업은 인텔의 뎁스(Depth) 카메라와 AI 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환경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농기계 및 작업기에 대한 최적의 작업경로를 생성하는 한편, 농기계 자율주행 기술, 작물 생육의 분석을 통한 진단, 처방을 위한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관련해 대동공업은 자율주행과 생육분석 연구개발 관리 및 관련 기술 테스트를, 펀진은 인텔의 CPU 및 환경 인식용 비젼 솔루션을 활용한 경로생성 알고리즘과 자율주행 컨트롤러 개발을, 인텔은 자율주행 및 AI 컴퓨팅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지원과 기술구현 사례 공유를 담당한다.
대동공업 원유현 총괄사장은 “국내 농업시장은 고령화 및 인구감소에 따라 작업시간은 줄이면서도 최대의 수확을 위한기술 및 관련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대동공업은 정밀농업솔루션과 자율주행 농기계를 발 빠르게 보급해 최소의 노동으로 최대의 생산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