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와 계란은 「1고 3저」 식품

 

농협중앙회와 계란·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올해 열 세 번째 구구데이를 맞아 지난 8일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출구에서 ‘2015 구구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구구데이’는 예부터 닭을 불러 모을 때 ‘구구’라고 부르던 것을 착안해 2003년 처음 시작된 것으로 이날 행사에는 대국민 닭고기·계란 소비촉진을 알리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농협, 생산자 단체, 소비자 단체 등 다양한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여해 닭 강정과 삶은 계란을 나눠주며 1고 3저(고단백질, 저콜레스테롤, 저칼로리, 저지방식품) 건강식품인 닭고기와 계란의 영양적 우수성과 섭취 필요성을 홍보했다.

‘구구데이’를 맞아 올해는 7일부터 11일까지 농협a마켓에서 구구데이 선물세트(삼계탕2개, 생닭1마리, 계란10구)를 구매하는 고객 중 일일 100명씩 선착순으로 또래오래 상품권(1말6000원)을 증정했다.

또 9일엔 양재하나로마트 등 수도권 18개 매장에서 닭고기 1만수를 특별 할인가 990원에 선착순(매장별200~500명) 판매하고, 9~10일 이틀간 국제축산 박람회가 열리는 대구 엑스포 야외행사장에서 매일 100마리 분량의 또래오래치킨 무료시식행사도 진행했다.

이밖에도 9개 농협 지역본부 주관으로 닭고기·계란 시식행사, 학교급식, 복지시설 나눔 생사 등을 열어 국내산 닭고기와 계란 소비를 적극 홍보했다.농협 관계자는 “올해 구구데이 행사가 최근 닭고기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를 돕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국내산 닭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