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박준식 대동 북미 법인장. 윤치환 대동 북미법인 경영총괄.

대동은 지난 14일 북미 중대형 트랙터 확대와 농업 솔루션 서비스 기반 구축을 위해 북미법인 주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대동은 북미 지속 성장을 위해 중대형 트랙터(60마력 이상) 및 GME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농업·농기계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이번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에 대동 커스터머비즈(CustomerBiz, 이하 C/Biz) 부문장인 박준식 부사장을 북미 법인장으로, 대동 사업혁신부문 부문장인 윤치환 전무를 북미법인 경영총괄로 임명했다.

박준식 부사장은 영국 브리티시 텔레콤(British Telecom) 동아시아 총괄이사, KT G&E부문 글로벌사업본부장을 거쳐 2021년 대동에 합류했다. 2022년에는 국내외 영업을 총괄하는 C/Biz 부문장을 맡아 풍부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호주,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새로운 시장을 공략해 해외성장을 이끌고 있다.

윤치환 전무는 현대모비스 아중동 법인장, 현대캐피탈 해외사업관리실장, 유럽법인장, 미국 OEM Partnership 대표를 역임한 글로벌 사업과 경영혁신 전문가로 지난해 말 대동에 합류했다.

신임 북미 법인장과 경영총괄은 다양한 글로벌 사업 경험을 보유해 북미 사업 혁신 및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빠르게 시행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신임 법인장은 통신과 IT 분야 경험을 살려 북미시장에서 ICT, AI 기반 미래농업 플랫폼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경영총괄은 부품과 판매 금융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로 새로운 전략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박준식 대동 북미 법인장은 “북미의 두 번째 퀀텀 점프를 위해 기존 사업의 질적·양적 성장 전략과 미래사업 가속화 전략, 이 두 가지를 모두 추진해야 한다”며 “글로벌 경기 침체와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북미 성장성을 높여 시장 내 확고한 리딩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