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축협 임직원들이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수상을 기념해 다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원주축협 임직원들이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 수상을 기념해 다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원주축협(조합장 신동훈)은 지난 14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실시한 시상식에서 전국 농·축협 도시형 2그룹 내 종합업적평가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원주축협은 앞선 지난해 9월 개최된 농협 창립 제62회 기념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총화상 수상에 이어 전국 축협 그룹 내 종합업적평가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최우수상 수상 농·축협에는 2000만 원 상당의 농업인 실익지원용 차량 1대와 시상금 300만 원을 지원한다.

‘종합업적평가’는 농협중앙회가 매년 전국 1100여 개 농·축협의 1년간 판매, 구매, 유통 등의 경제사업과 예금, 대출, 카드, 보험 등의 신용사업과 농업인실익사업 등의 지도사업 등 농축협의 모든 사업을 다방면으로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원주축협은 신용 및 경제사업 전 분야 유기적 연계, 각 사업 부분의 우수한 성과 등을 높이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신동훈 조합장은 “모든 성과는 원주축협을 믿고 이용해주신 조합원과 고객 덕분이며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 임직원 모두에게도 고마움을 표한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조합원님들의 실익증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성장하는 1등 축협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