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 대체 천연항산화제
사료원가 절감·생산성 향상

 

(주)에이씨씨(ACC)는 지난 7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산화 스트레스와 비타민E 대체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세미나<사진>를 열고 프리미엄 천연 항산화제 ‘카바닌(Cabanin) CSD’의 우수성을 알렸다.

덴마크 R2Agro 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출시된 카바닌 CSD는 비타민E 대체를 통해 사료원가를 절감하고 가축 생산성을 개선하는 프리미엄 천연 항산화제다. 비타민E를 대체해 경제적인데다 항산화 효과로 산화 스트레스 감소와 함께 증체율 및 사료효율을 개선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EU 특허를 받은 제품으로 이미 국내 및 유럽을 포함한 다수 국가에서 효능이 검증됐다. 

이날 카스텐 R2Agro 사 매니저는 “카바닌 CSD는 감귤류, 포도, 블랙 커런트, 밤 등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으로 구성돼있다”면서 “돼지와 소, 육계, 산란계 등 가축에 적용시 항균·항염 효과로 동물의 면역력을 높여 성장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카바닌 CSD의 가장 큰 장점은 비타민E를 대체함으로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라는 것”이라며 “장내 미생물 균총을 개선해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번식에도 도움을 줘 전반적으로 생산성을 향상 시킨다”고 말했다.

정성우 에이씨씨 대표도 이에 동의했다.

정 대표는 “카바닌 CSD는 올해 3000톤 이상 판매가 무난히 예상되는 제품”이라며 검증된 효과와 가격 경쟁력을 그 원인으로 꼽았다.

그는 이어 “비타민E 50% 제품가격이 7달러 중후반대인 반면 대체제인 카바닌 CSD의 가격은 6500원으로 2000~3000원의 절감 효과가 있다”면서 “고곡가 시대 카바닌 CSD로 원가를 절감해 경쟁력을 높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씨씨는 씨티씨바이오애니멀헬스의 새로운 사명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