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분야 현안·운영 방안 논의

2024년 상반기 대전충남축협 경영전략회의 후 조합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대전충남축협 경영전략회의 후 조합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충남세종본부(본부장 백남성)와 대전충남축협경영자협의회(회장 신언하 서천축협 전무)는 최근 대전충남축협경영전략회의와 경영자협의회를 열고 축산분야의 현안 및 올해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대전충남축협경영전략회의는 농협충남세종본부 축산사업단이 주재한 가운데 이명렬 부본부장과 대전충남축협의 상임이사 및 전무가 참석, 올해 진행할 사업과 농협법 및 농축협 정관 개정, 상호금융사업 등에 대해 지역본부 축산사업단장과 상호금융사업단장이 설명했다.

특히 축산사업단은 올해 중요한 사업으로 스마트가축시장 사업과 충남배합사료공장 공사를 소개하며 이에 대한 회원축협 및 경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강조했다. 

또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가 역점 추진하는 농협 조사료 유통사업과 농협계란 안심플러스사업에 회원조합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제7회 청정축산 환경대상에서 대전충남지역 축산농가가 많은 표창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전충남축협경영자협의회는 이날 축협경영전략회의를 마친 후 경영자협의회도 개최, 임기만료에 따른 임원진의 유임을 의결한 후 올해 협의회의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