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가 ‘국돼팀’ 감독을?”

2024 신규 TV광고 ‘한돈을 즐기는 대한민국 모두가 국돼팀!’ 스틸컷.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지난달 24일 2024년 신규 TV 광고 ‘한돈을 즐기는 대한민국 모두가 국돼팀!’을 공개했다.

올해는 올림픽, 월드컵 예선 등 스포츠 축제들이 많아 국가대표의 활약이 예상되는 가운데, 한돈자조금은 국가대표급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한돈의 가치를 알리고자 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이라는 뜻의 ‘국돼팀’을 콘셉트로 해 TV광고를 기획했다. 

이번 신규 광고 역시 5년 연속 한돈 홍보모델을 맡고 있는 백종원 대표가 함께했다. 총 3편에 걸쳐 제작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공개한 ‘국돼팀 런칭’ 편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국돼팀 감독으로 취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돼팀 선수 영입에 나서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한돈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돼팀에 들어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한돈의 가치를 친근하고 재밌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국돼팀 감독으로 깜짝 변신한 백종원 대표의 모습을 두고 ‘진짜 감독이야?’, ‘음식계의 요리 감독!’ 등 다양한 반응과 함께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IPTV 등 TV 채널은 물론 옥외광고, 유튜브, SNS 광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손세희 위원장은 “올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국돼팀 광고 2편, 3편에는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담겨 있으니 끝까지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