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계열사 소모성 자재들
‘대동몰’…하반기에 공개

대동의 주요 구매 정책인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을 설명하고 있다.
대동의 주요 구매 정책인 ‘그룹 통합 구매 센터’ 운영을 설명하고 있다.

 

대동은 주요 부품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2024 협력사 파트너쉽 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2일 대구 북구 엑스코(EXCO)에서 사업 비전과 계획과 협력 성과 결과를 공유하고, 협력사의 노고에 감사했다. 행사는 2023년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 발표, 우수 협력사 시상, 2024년 대동 구매&생산 정책 설명,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사업성과 및 중장기 비전은 북미 티어(TIER)1 트랙터 브랜드 진입과 유럽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 성과, 로봇, 모빌리티, 스마트팜 등 미래사업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구매&생산 정책 발표에서는 글로벌 제품 경쟁력 구축과 관련된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대동에 따르면 대동과 그룹 계열사들은 EU 탄소 규제에 대응하고 원자재 DB구축, 철판, 수지, 물류 등 원자재 통합구매를 시작했다. 또 대동그룹 전 계열사가 일반 소모성 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대동몰’을 개설했으며, 하반기부터 이를 협력사에 공개할 방침이다.

이종순 대동 Product 생산개발 부문장은 “협력사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대동이 매출 1조 원의 글로벌 회사로 도약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