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 성장촉진 증체 향상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
미생물서 얻은 ‘대사산물’
사멸 쉬운 생균제와 차별
5개월 지속 현장 테스트
한돈·양계농장 모두 호평

 

친환경 축산을 선도하는 우린네이처에서 ‘디오도프로(Pro Blend for De-odor)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생균제의 한계를 뛰어넘는 효능과 안정성으로, 일명 차세대 미생물제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제품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미생물로부터 얻은 ‘대사산물’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고, 원료의 품질 유지와 안정성이 뛰어나 제품 등으로 상용화하기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디오도프로’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부형제 없는 100% 유효 성분으로 5종의 유익균 발효배양액이 무려 80%나 함유되어 있다. ‘대사산물’에는 강력한 항균물질인 ‘박테리아신’을 비롯해 효소, 복합아미노산, 휘발성 지방산 등 유익한 물질이 다양하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디오도프로’는 이러한 ‘대사산물’의 뛰어난 효능을 바탕으로 △장내 환경 개선 및 유익균 극대화 △성장 촉진 및 증체 향상 △사료효율 개선 및 사료비 절감 △ 소화장애, 연변, 변비 감소 △분변 악취 및 배설량 감소 △면역 증강 및 스트레스 완화 등에 효과가 있다. 

우린네이처 관계자는 “국내 농장의 검증을 받고자 체험단 모집을 통해 5개월간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실시했다. 그 결과 분변에서 옥수수 알갱이가 보이지 않고, 자돈 연변 감소 및 모돈 변비 개선 등 분변 상태가 눈에 띄게 달라져 체험단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연변이 줄어 계분 및 깔짚 상태가 눈에 띄게 좋아지고 사료요구율 개선 및 성적 향상까지 이어졌다”고 전했다. 

한편 우린네이처는 제품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첫 구매시 30%를 할인해 주고, 첫 전화 상담인 경우 만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