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에 재발간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은 축산물 관련 네이버 지식iN 질문과 답변을 모은 재미있는 축산물 이야기를 개정해 10년 만에 재발간했다고 밝혔다.

축평원에 따르면 재미있는 축산물 이야기는 축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모아 만든 책으로, 2014년에 발간되어 소비자들의 궁금점을 해소해 주는 가이드북으로서 역할을 다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개정판은 책자 발간 10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다변화된 축산유통산업과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국민 관심도를 반영해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축평원은 밝혔다.

개정판의 주요 내용으로는 △축종별 축산물 생산·유통·소비의 전반적인 과정, △식육 관련 상식, △축산 관련 제도 및 기준 정보가 있으며, 독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진 자료와 함께 도표 및 통계자료가 수록됐다.

축평원은 축산물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과 정보를 전달하고 잘못된 오해와 오류는 정정하기 위해 향후 책자에 수록된 내용을 재구성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병홍 원장은 “축산유통 관련 정보제공과 콘텐츠 확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국민, 소비자와 소통하며 신뢰받을 수 있는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며, “축산유통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제도와 정책을 지원하며 우리 축산물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