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아연·아미노산 등 풍부
미세먼지·유해 물질 배출 도움

대한한돈협회가 운영 중인 한돈몰에서는 2월 8일까지 한돈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대한한돈협회가 운영 중인 한돈몰에서는 2월 8일까지 한돈 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 건강이 위협받는 요즘,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한돈이 주목받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한돈의 효능과 가치를 소개하며, 설맞이 한돈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조금에 따르면, 한돈은 미세먼지로 인해 유입되는 중금속 등 유해 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천연 단백질이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돼지고기 섭취 시 혈중 중금속 농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에는 아연, 셀레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는 중금속을 흡착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메탈로치오넨(Metallothioneins)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들이다.

또 한돈은 미세먼지로 인해 저하된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돼지고기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면역 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과 비타민B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이라는 ‘몸에 좋은 지방’도 가득해, 미세먼지로 약해진 피부와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된다.

한동하 한의학박사는 “한의학에서도 돼지고기가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다수 기술돼 있다”며 “실제로 돼지고기는 폐를 촉촉하게 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폐기관지 섬모운동을 강화해 폐기관지로 들어온 이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돈자조금은 국민들이 한돈으로 더욱 건강한 새해를 맞이하길 기원하며, 설맞이 한돈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오는 2월 8일까지 한돈몰에서는 한돈선물세트 구매 시 대량구매 할인, 신규가입자 할인쿠폰 증정,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 및 양돈농협 판매장에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소비자들에게 최대 20% 이상 할인해 인기를 모았다. 그 외 전국 대형마트 및 유통판매점에서도 한돈을 18~50%까지 할인 판매했다.

손세희 위원장은 “겨울철 미세먼지와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만큼, 한돈선물세트로 사랑하는 가족, 이웃, 친구들에게 건강을 선물하며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