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부터 23개 읍면동 대상

최경식 남원시장이 2024년 청룡의 해에 시민공감 열린 대화에 나서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이 2024년 청룡의 해에 시민공감 열린 대화에 나서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올해에도 ‘시민 속으로, 시민과 함께, 시민이 주인이 되는 소통행정’을 계속한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 22일부터 23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 시민공감 열린 대화’를 주천면과 이백면부터 개최했다. 

평소 시민과의 소통으로 신뢰받고 화합하는 혁신행정을 강조했던 최 시장은 지난해에 연초에만 진행됐던 시정 설명회를 하반기에도 개최했다. 또 시정 간담회를 연중 진행 하는 등 시민과 직접 소통하려는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시민공감 열린 대화는 전북대학교 남원글로컬캠퍼스 설립, 교육발전특구 지정, 항공 산업 클러스터 조성, 함파우 아트벨리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 스마트팜 혁신단지 조성 등 시민들에게 금년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다. 

아울러 남원의 성장과 도약에 대한 확신과 희망을 심어 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현안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취합해 시민 중심 열린 행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최 시장은 시민공감 열린 대화를 준비하며 “2024년에도 소통과 화합에 더욱 중점을 두고 어제보다 더 행복한 남원, 오늘보다 더 나은 남원의 미래를 위해 힘차게 뛰겠다”고 강조하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시민과의 여론 수렴의 장을 어느 때보다 학수고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시민과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시작되는 ‘2024년 시민공감 열린 대화’는 시민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시장이 읍면동을 직접 순회하는 현장 소통행정으로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