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도전과 변화에 직면
성장 위해 끊임 없이 ‘혁신’

존경하는 농업인과 농식품산업 가족 여러분! 우리 농업‧농촌을 아껴주시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전국의 농촌진흥공직자 여러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하늘로 비상하는 용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희망 가득한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변함없이 농업 현장을 지키고 계신 농업인과 농촌진흥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농촌진흥청은 농업을 스마트하게, 농촌을 매력 있게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축산분야에서는 한우 숙성기술과 같은 실용적인 연구 성과를 도출했고, 돼지 장기 오가노이드를 구축해 동물실험을 대체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농업은 수많은 도전과 변화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급속한 대내외 환경변화에도 농업·농촌이 지속해서 유지되고 성장하려면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합니다. 올 한해는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 농촌진흥기관에게 ‘혁신’이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모든 농촌진흥공직자는 과학기술이 농업과 농촌의 밝은 미래를 여는 열쇠라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농업인과 국민 여러분께서도 농촌진흥청의 혁신 노력에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