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은 미래 성장산업
연구개발 꼼꼼하게 점검

존경하는 농업인과 연구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 청룡의 해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며 농업·농촌과 농식품 산업발전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여러분들 가정에 건강과 행복한 기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은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 제고는 물론, 농식품 산업을 국가 미래 성장산업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을 혁신해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기후변화 위기와 신(변)종 동·식물 질병, 시장개방 확대와 전쟁 리스크 등에 따른 식량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R&D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그간 급속도로 확대되어온 국가연구개발사업은 도전과 혁신을 견인할 수 있는 R&D 다운 R&D로 또 한 단계 도약하고 성숙해지기 위한 숨 고르기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에, 농기평은 연구개발 전주기 관리체계의 비효율성을 꼼꼼히 점검하고 정비하여 농식품 R&D 투자의 효율성과 과학기술적 혁신성을 제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연구개발비의 쏠림 현상과 중복 지원 등 낭비적 요소들은 과감히 걷어내겠습니다.
끝으로 농기평은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 가치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농식품 분야의 과학기술 씽크탱크로서 한발 앞서 미래를 내다보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