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기술 실용화 더 힘써
고령화 노동력 부족 해결

축산업이 힘차게 비상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갑진년(甲辰年) 청룡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축산인 모두 하늘을 날아오르는 용처럼 뜻하신 일을 마음껏 펼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국립축산과학원은 축산 현장에 유용한 기술을 개발해 보급하고, 국가와 산업이 필요로 하는 기관으로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먼저 탄소중립, 환경친화적 축산업으로 전환 등 국가정책을 지원하는 기술개발을 통해 축산업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하고자 합니다. 저탄소 사양기술 개발로 축산분야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지원하고, 축산 냄새 모니터링 기반 구축 등을 통해 축산현장 환경 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또 국립축산과학원에서 개발한 젖소 착유로봇, 가축 생체 정보 수집 및 발정탐지 등 스마트 축산기술의 실용화에 힘써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겠습니다. 아울러 농장동물 복지개선을 위한 매뉴얼을 개발하고, 가축 사육 전 과정의 동물복지 향상 연구를 추진하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축산인 모두가 국민의 건강한 삶에 꼭 필요한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자긍심을 잃지 않았으면 합니다. 웅비와 비상, 그리고 희망을 상징하는 용의 해에 여러분 가정에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