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에 400만 원 상당

농협전북지역본부와 지리산낙농농협이 지역사랑 나눔축산운동을 펼치고 있다.
농협전북지역본부와 지리산낙농농협이 지역사랑 나눔축산운동을 펼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신태호 기자]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김영일)와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전북지리산낙농농협(조합장 김재옥)은 최근 남원시를 방문해 ‘지역사랑 축산물 정나눔’ 나눔축산운동을 펼쳤다.
행사에는 이순택 남원시 부시장, 김재옥 전북지리산낙농농협조합장, 이창완 농협전북지역부본부장과 홍창진 축산사업단장, 오영석 농협 남원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남원시에 400만 원 상당의 돈육 및 유제품 등의 축산물을 후원했으며, 남원시 관내 소년·소녀 가장,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김재옥 조합장은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축산물 나눔을 통해 상생하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나눔축산운동을 활발히 전개해 어려운 이웃과 지역민이 함께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축협의 역할에 충실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전북지역본부는 나눔축산운동본부, 지역축협과 함께 올해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청소년 복지증진을 위한 학생급식 및 생필품 지원,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하기 위한 축산물 정나눔 등에 총 5600만 원의 나눔축산운동을 펼치며 축산분야의 사회공헌 기능을 강화하고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