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갖춘 제품 개발
지속 발전과 성장 기원

각종 전쟁, 신종 전염병 발생 및 전 세계적인 경제난 등으로 무척 어려웠던 2023년 계묘년(癸卯年) 한 해가 저물고, 청룡의 해인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동물약품산업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주신 축산업 및 동물약품산업 관계자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우리 산업을 둘러싸고 있는 어려운 여건들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신종질병 발생 증가 등 우리 산업을 둘러싼 위기 요인은 계속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난 50여년 이상 늘 그랬듯이 위기를 기회 요인으로 잘 극복해 산업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코로나 위기 때도 수출은 더욱 증가하는 저력을 보인 바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장기적인 산업 발전도 더 늦기 전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의 강점을 살려 국제경쟁력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최근 정부지원과 맞물려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 분야도 새로운 기회 요인으로 잘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라고 합니다. 청룡은 희망과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2024년 한 해 모든 분의 커다란 발전과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