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어린이 박람회’서

친환경축산물 시식행사.
친환경축산물 시식행사.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친환경축산물의 소비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축산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한 친환경‧방목생태축산 홍보행사가 ‘2023 대한민국 어린이 박람회’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친환경축산협회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서울 대치동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어린이 박람회’에 참여해 친환경‧방목생태축산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제, 방목생태축산농장 등 지속 가능한 축산 관련 제도 및 사업을 홍보하고, 유기·방목생태축산농장에서 생산된 유기농 우유와 산양유, 무항생제 돼지고기, 구운란 등 다양한 품목의 친환경축산물 시식행사를 펼쳤다.   

또 유기·무항생제 리플릿과 방목생태축산농장 가이드북, 매거진 더_이음 특별 단행본, 여행으로 만나는 아름다운 축산농장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이 실린 ‘2024 탁상 달력’ 등 다양한 친환경축산 홍보물을 배포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친환경‧방목생태 축산물을 섭취한다는 것은 환경과 동물복지, 건강 등 중요한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는 어른과 아이 모두가 친환경‧방목생태축산의 개념과 관련 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