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SNS 채널에 공개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대동은 4대 미래사업 기업 비전인 ‘대동의 미래농업 세상’을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업 브랜드 영상 및 웹툰을 제작, 지난달 30일부터 대동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올해 대동이 선보인 농업 전주기 솔루션과 플랫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자율작업 트랙터·콤바인, 자율 운반 로봇, 수도작 정밀농업 서비스와 함께 준비 중인 기능성 종자 개발, 농산물 유통 플랫폼 등으로 농장을 운영하는 농부의 일상을 담았다. 미래농업 세상에서 농부는 더 많은 건강한 먹거리를 쉽고 편하게 생산할 수 있고, 소비자는 이를 더 누리면서 살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웹툰은 인스타그램에서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이 미래농업 세상에 관심 갖고 쉽게 이해하기 위해 친근한 동물 캐릭터를 활용했다. 대동의 C.I인 철우(鐵牛)를 모티브 삼은 정감 있는 우(牛) 대리와 열정 넘치는 묘(卯) 인턴사원이 농촌을 다니며 대동이 만든 미래농업 상품과 서비스로 변화될 농업과 농촌의 모습을 전하는 내용이다. 이번에 공개한 시즌1은 자율작업 농기계의 기술과 장점을 주제로, 시즌2부터는 농업로봇, 수도작 정밀농업 등 다양한 첨단농업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10일까지 대동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시청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35명에게 케이크, 커피, 아이스크림 쿠폰 등의 선물을 증정했다.
박지성 대동 현장경영실장은 “미래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혁신하기 위한 미래사업을 추진하며 기업 브랜딩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며 “대동의 미래농업 세상 영상과 웹툰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충분히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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