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주모 경남도연합회와
거창 노후주택 보수 등

㈜무학과 경남농협, 농주모 회원들이 농촌현장 클린봉사 실시 후 다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무학과 경남농협, 농주모 회원들이 농촌현장 클린봉사 실시 후 다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김점태 기자] ㈜무학(회장 최재호)과 농협경남지역본부(이하 경남농협, 본부장 김주양)는 지난 20일 금년 들어 3번째로 찾아가는 현장봉사를 실시했다.
거창군 남하면 소재 노후화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 김진익 ㈜무학 상무, 허원길 남거창농협 조합장, 최민련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장, 농주모 회원 클린봉사단 등 30여 명이 농촌지역 노후화된 가정을 직접 방문했다. ㈜무학 좋은데이 봉사단은 도배 및 장판 교체를, (사)농가주부모임 재해현장 클린봉사단은 이불 및 옷 빨래, 물건 정리수납 등의 봉사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헌신했다.
최민련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장은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우리 농촌지역의 파수꾼 역할을 하는 농가주부모임 경남도회원들은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앞으로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진익 무학 상무는 “작은 정성이지만 농촌지역 어르신들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2023년 올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통영한산도, 창원진동, 남거창지역에서 경남농협과 함께 찾아가는 현장봉사활동을 전개했다”며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훈 경남농협 부본부장은 “경남농협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향토기업 무학과 함께 나눔과 기부 문화가 지역사회에 더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