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식품 각종 질병 예방
피부·건강 유지 영양소 듬뿍
장 보위하고 소화력도 강화
지친 몸 원기회복에 큰 도움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한국토종닭협회가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토종닭 요리를 제안했다.
무더위가 꺾이고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급격한 기온변화, 높은 일교차, 건조한 대기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토종닭은 고단백 식품으로 세포조직의 생성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며, 저지방·저칼로리·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피부와 건강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다. 또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 
토종닭을 백숙으로 먹을 경우 맛뿐만 아니라 뼈에서 나오는 영양분까지 섭취할 수 있다. 
한국토종닭협회에 따르면 토종닭은 위장과 비장을 따뜻하게 해 소화력을 강화시키고 몸이 쇠약해진 경우나 소변이 잦은 경우, 산후에 허약해진 산모나 젖이 적게 나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육수에는 단백질·지방·탄수화물 외에 비타민·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고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칼륨·마그네슘이 풍부해 환절기를 이기기 위한 기력 보강 식품으로 탁월하다.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은 “지속적인 코로나 발생과 지난여름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분들이 백숙 등 우리 토종닭을 드시고 원기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토종닭 요리 레시피와 구입처는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