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 간편요리 소개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 정육 부위 소비 촉진을 위해 ‘한우, 뚝심 있는 선택’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한우, 뚝심 있는 선택’ 캠페인은 한우 식당 또는 가정에서 한우 정육 부위를 활용한 간편한 요리법을 알려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라는 인식을 확산하고, 한우고기 전체 부위의 균등한 소비에 이바지하기 위해 한우자조금이 기획하고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명인 ‘한우, 뚝심 있는 선택’은 앞다리, 목심, 설도, 사태 등 한우의 대표적인 정육 부위가 근육이 많고 소의 몸체를 지지해 주는 부위라는 점에서 착안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정육 부위를 ‘굳세게 버티거나 감당하여 내는 힘’을 뜻하는 ‘뚝심’이라는 의미로 표현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우자조금은 한우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코어소사이어티 대표 김호윤 셰프 △레스토랑 젤렌 오너 미카엘 셰프 △레스토랑 친밀 오너 오세득 셰프 △한식문화교류협회 임성근 회장(요리 연구가) 4인의 유명 셰프와 함께 한우 정육 부위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뚝심 레시피’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한우자조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레시피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유튜버 협업 콘텐츠, 캠페인사이트 오픈 등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통해 한우 정육 부위가 지니는 특장점 및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려 나갈 계획이다. 
이동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 정육 부위는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기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지방·고단백 부위로 영양이 풍부한 데 비해 그 가치가 잘 알려지지 않아 아쉽다”라며, “한우자조금에서는 다양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으로 ‘한우, 뚝심 있는 선택’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소비자들에게 한우 정육 부위의 가치를 알리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