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성과 시연 중간 보고회 개최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세 번째)가 모빌리티 연구센터 중간성과 보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세 번째)가 모빌리티 연구센터 중간성과 보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대동이 모빌리티 자율주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동은 지난 18일 카이스트 문지캠퍼스에서 대동·카이스트 모빌리티 연구센터 주관으로 ‘모빌리티 테크 데이’를 열고, 전동 모빌리티 핵심부품 개발 경과보고 및 자율주행 모빌리티 LSV (Low speed vehicle) 시연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와 김경수 카이스트 교수를 비롯한 양사의 연구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모터제어기(MCU), 차량제어기(VCU) 등 모빌리티 전동화 핵심부품 개발 진행 현황과 자율주행 기술 등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전동화 기술은 모빌리티 원격관제나 자율주행 등 자동화·지능화 기반 기술로, 기존 내연기관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전동파워트레인(e-Power train)의 정확한 토크, 속도, 위치제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자율주행 LSV는 특정시설 및 도심 내에서 저속으로 이동, 물류 배송에 사용되는 전동 모빌리티다. 국내 판매 중인 대동모빌리티의 골프카트를 활용해 △자율주행 아키텍처 △고정밀 지도(HD Map) 구축 △객체탐지 SLAM △주행제어 SW 등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해 만들었다. 대동은 연내 이 모델의 실증 시험을 진행해 제품을 보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