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구제역바이러스 사멸
국내 엘랑코코리아 통해 공급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청주발 구제역 발생으로 전국 양축농가들이 홍역을 치른 가운데, 동물용 살균소독제인 랑세스의 ‘버콘 S(Virkon S)’가 단 30초 만에 구제역 바이러스를 사멸하는 우수한 효능으로 구제역 방역을 위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랑세스의 버콘 S는 구제역 세계표준연구소인 영국 퍼브라이트 연구소가 진행한 효능시험 결과, 4°C 및 유기물 1% 환경에서 1:200 비율로 물과 희석 사용 시 단 30초 만에 구제역 바이러스를 완전히 사멸시키며 즉각적인 살균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영국 환경식품농무부(DEFRA) 승인에 따르면, 랑세스 버콘 S는 4°C 및 유기물 1% 환경에서 1:1300 비율로 물과 희석 사용 시 30분 내에 구제역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소, 돼지, 염소 등 우제류에서 발생하는 구제역은 가축의 체액이나 분뇨뿐 아니라 공기를 통해 호흡기로도 감염되기 때문에 전염성이 매우 높다. 또한 가축을 수송하는 차량이나 작업복, 농기구 등을 통해서도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는 만큼 구제역 발생 초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효과적인 방역이 필요하다.
허준혁 랑세스코리아 기능성 보호 제품 사업부장은 “구제역 바이러스는 전염성과 전파력 모두 높기 때문에 신속한 살균 작업이 방역 효과를 높이는 지름길”이라며 “효능이 입증된 살균소독제를 활용한 철저한 차단방역이 구제역과 같은 감염병의 확산을 최소화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강력한 광범위 소독제인 버콘 S는 국내에 엘랑코 코리아를 통해 공급된다. 버콘 S는 4°C 수준의 낮은 기온과 유기물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ASF와 고병원성 AI 등과 같은 재난형 가축전염병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살균한다. 
때문에 겨울철에 농도나 표면 접촉 시간을 높이지 않고도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살균해 우수한 차단방역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