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급이 패러다임 바꾸자 획기적 변화

선진 ‘원피딩500’ 노동력 절감
부부 2명이 모든 일 척척
업무 분담하며 판매 집중

반춘섭 그린농장 대표.
반춘섭 그린농장 대표.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편리하고 여유롭게 축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피딩500과 같이 사료급이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사료를 통해 지속가능한 축산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고 자신한다.”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은 충북 음성 소이면에 위치한 장기 우수고객 그린농장(대표 반춘섭)을 찾아, ‘원피딩500’ 급여 후 농장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반춘섭 그린농장 대표는 지난 2001년 한우 20마리 규모의 농장을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23년째 선진사료만을 고집하고 있다. 이러한 세월만큼 선진과 신뢰 관계가 돈독하고 선진 제품에 대해서도 누구보다 속속들이 꿰고 있다. 그런 그가 “지난 2020년 원피딩500을 사용하고부터 시간과 노동력이 한층 여유있는 삶을 살고 있다”고 밝혔다.

 

# 혼자서 농장 운영

2000년대 초반, 반 대표는 축사를 깨끗하고 친환경적으로 운영하고 싶다는 마음에 농장명을 ‘그린농장’이라고 명명했다. 반 대표는 충주 ‘그린1농장’(20마리 규모)에 이어 2015년 충북 음성에 80마리 규모의 ‘그린2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축사를 운영하기에 앞서 1980년대 충주에서 정육점을 먼저 개업했다. 정육점은 아내가 주로 운영했고 반 대표는 2001년 한우 사육을 시작하며 틈틈이 아내를 도왔다. 축사에 정육점까지 신경쓰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던 반 대표는 사료대리점의 제안을 받아들여 전 구간 올인원 사료인 ‘원피딩500’을 도입했다. 

대부분의 농장주가 그렇듯 소의 육성 전 구간에 사료 교체 없이 ‘원피딩500’ 하나의 사료만 급이하는 것에 걱정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간 쌓아왔던 선진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에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는 믿음을 갖고 있었다. 반 대표는 직원 한 명 없이 100마리 규모의 두 농장은 물론 정육점 운영까지 관리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은 바로 ‘원피딩500’이라고 말했다.

 

# 노동 50% 줄어

‘원피딩500’을 사용하면서부터는 여유롭게 일정관리를 할 수 있었다. 이전까지는 아침에 일어나서 두 개의 농장을 둘러보고, 충주에 있는 정육점으로 아내를 출퇴근시키기 빠듯했지만 ‘원피딩500’을 사용하면서부터는 시간에 쫓기지 않게 됐다는 게 반 대표의 설명이다. 

이제 반 대표는 아내가 운영하는 정육점에서 축산물 지입과 매대 진열 등 다른 일까지 도와줄 수 있게 됐다. 그만큼 아내는 축산물 판매에 집중할 수 있게 됐고 만족도도 높아졌다. 

편리하고 여유로운 시간 관리를 할 수 있게 된 반 대표는 주변에도 선진에 대한 신뢰와 축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올해 들어 충북 음성 ‘그린2농장’ 인근 3개 농장에도 ‘원피딩500’을 추천해 안착을 도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