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 시스템 리뉴얼 완료
카카오·네이버·애플페이 가능

신규 전산 시스템 활용 고객 응대 현장 모습.
신규 전산 시스템 활용 고객 응대 현장 모습.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안성팜랜드가 전산 시스템 리뉴얼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1일부터 현장 서비스에 적용했다.

이번 전산 리뉴얼은 간편 결제, 디지털 키오스크 도입 등 현장결제 시스템 개선 △고객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팜랜드 경영지원 시스템 개선이 주요 개발 내용이다.

이번 현장 결제 시스템 개선으로 기존 카드와 현금으로만 가능했던 입장권, 편의시설 결제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애플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서도 가능해졌다. 디지털 키오스크를 설치해 시설 이용 대기시간도 감소할 전망이다.

또한 경영지원 시스템 개선으로 모바일로 입장객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주차, 매표 등 현장 상황을 선제적으로 파악·대응할 수 있게 됐고, 온·오프라인 매출 데이터, 기상청 날씨 데이터 등을 손쉽게 조회해 운영의 효율화를 높였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안성팜랜드는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경기 지역 대표 관광지로 성장했다”며, “안성팜랜드의 이용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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