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 세미나

씨티씨바이오 세미나 전경.
씨티씨바이오 세미나 전경.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촉발된 애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사료값 고공행진이 장기화될 전망된다. 따라서 지방 등 영양소의 이용성을 높여 사료원가를 절감하는 지방유화제 사용은 사료업계의 필수적인 트렌드가 됐다.

이에 씨티씨바이오는 지난 22일 수원 라마다 프라자호텔에서 ‘에너지 이용의 새로운 해법 및 글로벌 동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고 최근 출시한 지방유화제 ‘몰리스터(Molistar)’를 통한 사료비 절감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몰리스터’의 개발자인 몰리멘 사의 라몬 박사(Dr. Ramon)는 “‘몰리스터 L’과 ‘몰리스터 HL’ 사용 시 지방 등 영양소 이용성 증진으로 가축의 생산성을 극대화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서 “특히 효소제처럼 실용적인 매트릭스 밸류(matrix value)를 제공함에 따라 품질 편차가 큰 지방 공급원 원료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니인포넷 곽병오 박사도 “몰리스터 제품을 양돈사료에 첨가한 결과 사료효율을 0.1% 개선해 사료단가가 kg당 20원 낮아졌다”면서 “몰리스터 첨가시 사료 배합비에서 지방을 1% 감소시키고, kg당 10원 이상의 원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SMT 사 손광수 박사는 “최근 곡물가격 상승에 따른 사료값 급등으로 양축농가의 경영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지방 원료 사용의 효율성을 강조했다.

한편, CTC바이오는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주근호 씨티씨바이오 사장이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주근호 씨티씨바이오 사장이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