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완료 계획

이찬호 농협 축산기획유통본부장이 스마트 축산물공판장 플랫폼 개발 착수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찬호 농협 축산기획유통본부장이 스마트 축산물공판장 플랫폼 개발 착수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 축산경제는 지난달 22일 이찬호 축산기획유통본부장 주관으로 IT개발 담당자, 도매사업 담당자 등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축산물공판장 플랫폼’ 개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스마트 축산물공판장 플랫폼’은 출하-경매-정산으로 이어지는 축산물 도매유통 전 과정을 스마트 기기에서 언제 어디서나 확인·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 5월말 개발이 시작됐다.
이번 보고회는 도매사업 현장 담당자 의견을 수렴·반영해 실효성 있는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참석자들은 △ 서류 발급 무인 키오스크 △ 계근대와 전산 시스템 연계로 생축 무게 오입력 방지 △거래인 본인 채권·채무 조회 기능 등의 개발을 요청했다.
농협은 금번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플랫폼 개발을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며, 개발이 완료되면 농가는 출하한 축산물에 대한 처리과정을 스마트 기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고, 거래인은 정산 관련 서류를 플랫폼에서 일괄 조회할 수 있게 되는 등 도매사업 참여자의 편의가 크게 제고될 예정이다.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성공적인 IT플랫폼 개발을 위해서는 이용자 중심의 설계가 필수”라며,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을 위해 도매사업 관계자 대상 설명회를 지속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