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약 개발·생산·서비스 부문
품질 인정…수출확대 기대

녹십자수의약품이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부문 국제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이 ‘동물용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부문 국제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녹십자수의약품이 ‘동물용의약품 개발·생산 및 서비스’ 부문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ISO 9001은 168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이다.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공급하는 과정에 대해 객관적이고 엄격하게 심사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동물약품 연구개발과 생산·서비스 과정에서 품질관리 활동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해, 신약 및 신제품 기술에 대한 우수성과 생산 환경을 입증코자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추진해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연구 및 생산 역량을 전 세계에 입증함으로써 수출 등 해외 진출 과정에서의 대외 신뢰도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녹십자수의약품 관계자는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을 통해 녹십자수의약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경영시스템 관리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받고 동물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