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관련업계 종사자들
공통 현안 해결 뜻 모아

지난 23일 대전 ICC 호텔에서 개최된 ‘2023 전국 산란인대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다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김기슬 기자] ‘산란인의 힘! 새롭게 출발하는 산란계산업’을 주제로 전국 산란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2023 전국 산란인대회’가 지난 23~24일 대전 ICC호텔에서 산란계농가와 관련업계 종사자 등 약 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막을 올렸다.
산란계협회 주관, 계란자조금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국 산란인이 한자리에 모여 고병원성 AI와 FTA 등 국내외 어려움에 놓인 산란계산업의 안정화를 기하고 공통 현안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두영 산란계협회장은 “산란계협회를 출범한지 5개월이 지났다. 협회가 제 역할을 다하고 우리 농가가 살아가기 위해선 화합과 단결, 활발한 소통이 필수적이라 생각한다”면서 “산란계 사육면적 확대, 소득세 비과세 기준 상향 등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고 농가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선 산란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됐다.
농식품부장관 표창은 △박현준(다산양계) △곽호중(호중농장) 씨, 농촌진흥청장 표장은 △진병국(국일농장) △송영민(시헌농장) 씨, 농협중앙회장 감사장은 △남상현(시녀울농장) △이재훈(현풍농장) 씨가 차지했다. 이어 산란계협회장 표창은 △정혜영(충남세종도지회) △유미숙(전북도지회) △최정은(동양연지부) 씨, 감사패는 김기슬 기자(축산경제신문)와 이재식 사무관(경북도청 축산경영과)이 받았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