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개 작품 시상…마감 31일

‘모두가 기대하는 우리 돼지, 오직 한돈!’ 한돈자조금, 일러스트·표어 ESG 공모전 개최 포스터
‘모두가 기대하는 우리 돼지, 오직 한돈!’ 한돈자조금, 일러스트·표어 ESG 공모전 개최 포스터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는 31일까지 한돈자조금 창립 20주년 기념, 국민들의 뜻을 담은 한돈산업의 청사진을 만들어가기 위해 ‘모두가 기대하는 우리 돼지, 오직 한돈!’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한돈산업의 미래에 대해 국민들과 함께 공유·공감하며, 이에 대한 국민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에 귀를 기울이고자 마련됐다. 작품 형태는 일러스트 부문·표어 2가지 작품 부문으로 공모 진행,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는 한돈닷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참여 작품 중 주제의 적합성, 작품성, 전달성, 독창성을 고려해 일러스트·표어 부문 각 23점, 총 46점을 선정하며, 어린이부 부문과 일반부 부문을 나눠 시상할 계획이다. 상금 규모는 약 1300만원 상당이며, 수상작은 6월 27일 발표한다. 시상식은 7월 17일 개최 예정인 한돈 페스타(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지난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ESG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올해도 한돈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탐색하는 기회를 지속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부터 청·장년층까지, 전 국민 소통과 참여를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실현하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