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농기계 사업 성장
미래사업 핵심 역량 강화
ESG 경영 조기에 정착”
김준식 그룹회장, 신년사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대동이 하이테크 농기계 기업 도약과 미래사업 본격화를 선언했다.
이를 위해 올해 자율주행 3단계 트랙터와 콤바인을 출시하고, 텔레메틱스 기술이 적용된 농기계로 농작물 생육 정보데이터 제공 사업을 선보인다. 
김준식 대동그룹 회장은 지난 3일 신년사에서 대동의 지속성장을 위한 2023년 핵심과제로 △스마트 농기계 사업 양적 성장과 질적 도약 △미래사업 핵심역량 강화 △ESG 경영추진과 일하는 방식 혁신을 제시했다. 
김준식 회장은 “‘프로세스 리빌딩’으로 생산효율을 극대화하는 질적 성장과 북미 M/S를 확대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해외 신시장 개척으로 새 먹거리를 찾는 양적 성장을 달성해야 한다”며 “그간 준비한 부품사업을 확대해 ‘서비스 컴퍼니’로 거듭남으로써 양적 성장에 힘을 더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대동모빌리티는 전동화·자동화·지능화 기반의 모빌리티를 양산 보급하고 핵심역량도 빠르게 내재화해 모빌리티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지난 3년 미래농업 리딩기업이 되기 위해 스마트 농기계, 모빌리티, 팜 등 3대 미래사업의 ‘틀’을 만들며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는 양적 성장을 이뤘고, 앞으로의 3년은 ‘틀’안에 하이테크(High-Tech) 기업으로써 대동만의 ‘성공 콘텐츠’를 채워 넣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도 강조했다. 김 회장은 “ESG경영으로 비재무적 지표를 관리해 기업 가치를 강화할 시점”이라며 “에너지 절감, 친환경제품 생산 등 환경을 생각하는 사업전략, 노사관계 개선, 임직원 케어 및 협력사 상생, 지역사회 기여 활동 그리고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의사 결정 등의 ESG 경영을 적극 실행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