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번째로 환경입니다. 

환경 발자국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환경관리 시스템과 물 관리 프로그램을 구현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온실가스 배출을 자세히 관찰하고 운영에서 발생하는 유기 폐기물을 회수, 재생 및 재사용합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개발에 모범 사례를 적용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폐기물을 재사용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많은 환경 이니셔티브를 수행합니다. 

① 환경적 책임을 위한 협력
환경과 관련하여 Agropur의 비즈니스 문화는 말보다 행동이 더 중요하다는 우리의 믿음을 반영합니다. 수년에 걸쳐 우리는 모든 운영에 대한 건전한 환경 관리를 보장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구조를 개발했습니다. 
△Governance : Agropur의 환경위원회에는 이사회와 경영진이 포함됩니다. 그들의 책임에는 Agropur 시설이 모든 법적 요건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한 노력을 감독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담 환경팀 : 환경부는 규제 감시를 유지하고 Agropur의 주요 시설에 대한 법적기록을 보관합니다. 모든 작업장에 대한 연간 평가도 수행됩니다. △인식 제고 : 지속적인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직원들에게 공장의 환경관리 이니셔티브, 종이 소비 감소 및 컴퓨터 장비 관리와 같은 환경 문제에 대해 교육합니다.

② 환경 이니셔티브 
Agropur는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년 물, 에너지 및 온실가스(GHG) 보고서를 통해 진행 상황을 지속해서 측정하고 새로운 기회를 식별합니다.
△ 스마트한 물 관리 : 우리의 물 관리 접근 방식에는 환경에서 취한 물(소비를 위해)과 환경으로 방출하는 폐수의 품질을 테스트하기 위한 지속적인 샘플링이 포함됩니다. △ 온실가스 배출 감소 : Agropur는 캐나다와 미국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GHG 배출량을 자세히 관찰하고 계산합니다. △ 유기농 재료의 두 번째 삶 : Agropur는 이미 대부분의 유기 폐기물을 처리하고 재사용하기 위한 내부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유청 단백질 및 농축 우유 단백질과 같은 분말을 생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 LEED-Silver 인증 : 2017년 퀘벡주 Saint-Hubert에 있는 새로운 Agropur 본사는 LEED-Silver 인증을 받았습니다. 

③ 첫 번째 Agropur 환경 정상 회담
2017년 4월 캐나다와 미국에 있는 Agropur 공장의 환경 리더들이 Cooperative의 새 본사에 모여 환경 이니셔티브를 논의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④ 최적화된 포장 
2016년에 Agropur는 포장에 대한 환경 영향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 분석의 결과 4리터 가방을 위한 더 얇은 우유 주머니를 포함하여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⑤ 바이오가스 생산 
Agropur는 퀘벡의 Saint-Hyacinthe 시에 최대 10,000톤의 음식물 쓰레기를 제공하여 도시의 에너지 수요를 맞추고 제삼자에게 판매되는 재생 가능한 천연가스인 바이오가스를 생산합니다. 협동조합은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⑥ 동물 복지
우리는 잘 처리된 젖소의 최고 품질의 우유로 만든 유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우유를 생산하려면 젖소를 잘 다루어야 합니다. 따라서 Agropur와 회원 농부들은 삶의 모든 단계에서 젖소가 건강하고 편안하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절하게 양육, 유지 및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Agropur는 동물에 대한 학대를 절대 용납하지 않습니다. △Agropur는 회원 농장에서 소를 돌보는 사람들이 젖소를 돌보고 다루는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기를 기대합니다. △Agropur는 동물 복지를 개선하기 위한 업계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캐나다에 있는 회원사와 미국에 있는 공급업체가 적절한 동물 복지 표준을 준수하도록 장려합니다.

이상으로 캐나다 Agropur 사의 주요 추진사항을 소개하였습니다. 
그들이 젖소, 자연, 고객,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온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낙농업을 위하여 우리가 벤치마킹해야 할 분야가 무엇일까요?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