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과 합동으로

‘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단’이 진천 관내 양돈농가를 방문해 복합악취 측정 후 저감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단’이 진천 관내 양돈농가를 방문해 복합악취 측정 후 저감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권민 기자] 농협 축산경제가 한국환경공단과 합동으로 축산냄새 취약지역에 대한 능동적인 관리 및 축산악취 민원 감소를 위한 ‘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농협에서 축산냄새 민원발생과 축산환경개선 의지가 있는 권역(조합)을 선정하면 한국환경공단, 진천군청, 학계 등 축산악취관련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이 현장을 방문하여 악취측정 및 진단, 농가 맞춤형 악취저감 방안 등 축산환경개선을 위한 농가가 실천할 수 있는 단기 및 중․장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진천(진천축산농협)이 선정됐다.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공동 컨설팅 사업이 급격히 증가하는 축산악취 민원과 축산 이미지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축산냄새 관리 솔루션 공동 컨설팅 사업’을 통해 농가의 자발적인 냄새개선 노력을 적극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농협 축산경제는 컨설팅 결과에 따라 냄새저감시설 설치를 위한 자금 지원, 방취림 조성, 벽화그리기 등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할 예정이고 향후 정부, 지자체 보조사업과 연계하여 그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