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기계박람회 한 달 앞으로
국제농기계박람회 한 달 앞으로
  • 이국열 기자
  • 승인 2022.09.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대구 엑스코서

[축산경제신문 이국열 기자] ‘2022 대한민국 국제농기계자재 박람회(KIEMSTA 2022, 이하 키엠스타)’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박람회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는 25개국 443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키엠스타에서는 스마트농업혁신관, 노지농업로봇 등 농업의 미래를 이끌 첨단 농기자재를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농업혁신관’에서는 스마트농업의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상용화된 농업기계 전시를 통해 참관객에게 미래농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품목별 전시관에서는 논농업·밭농업기계, 과수·원예·ICT스마트기자재, 축산기계, 식품산업기자재·바이오·부품 등 다양한 농기자재를 전시한다. 부대행사로는 △국제학술심포지엄(글로벌 농기계 산업기술 동향 및 전망) △스마트팜 정책 및 수출확산 세미나 △수출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첨단 농기계 연시‧체험관 △농업용 로봇 경진대회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다. 아울러 한국 농기자재의 수출 촉진을 위해 박람회 기간 동안 전문 통역요원(영어‧일어‧중국어)이 수출 및 바이어지원센터에 상주하며 바이어와 업체 간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신길 농기계조합 이사장은 “이번 키엠스타는 국내 농기자재 산업 발전과 수출 촉진, 스마트농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