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출하성적 실시간 확인
다른 농장과의 비교 통해
내 농장 생산성 한 눈에

 

[축산경제신문 한정희 기자] 팜스코가 고객이 자신의 농장 출하 성적을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 ‘팜스코어 모바일’을 선보였다.
팜스코어 모바일(Farmscore Mobile)은 내 농장 출하 성적을 팜스코 고객농가(위임관리)들과 비교해 실시간 종합순위를 알려준다. 내 농장의 생산성 순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한 ‘동기유발’이 기대된다. 
지금까지 내 농장의 출하 성적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일이 쉽지 않았다. 그동안은 전국 평균이나 일부 우수농장 성적과 비교해 판단하는 수준에 그쳤다. 
그러나 이제는 팜스코어 모바일을 통해 △등급출현율 △등심단면적 △도체중 △출하개월령 등 항목별 출하성적을 우수농장들과 비교할 수 있게 됐다. 더욱 정밀한 비교를 위해 △출하개월령을 보정한 도체중 △등급간 시세 차이를 반영한 고급육 지수 △농장의 종합적인 생산성을 대표할 수 있는 종합점수 등의 새로운 항목을 통해, 농장의 현 상황을 판단할 수 있다.
팜스코는 ‘팜스코어 모바일’ 사용 고객 중 월간·연간 우수농장을 선정할 계획이며, 업데이트 주기를 단축시켜 실시간에 가깝게 결과를 보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연간 출하 성적 누적 집계를 통해 팜스코어 모바일 종합점수 5만 포인트 이상인 농장은 팜스코 한우 5만 클럽의 주인공으로 선정, 초격차 생산성을 선도하는 농가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내에 팜스코 우수농장의 비결이 담긴 팜스코TV 영상도 연결, 팜스코 한우 5만 클럽을 위한 최고의 팁도 확인할 수 있다.
팜스코어 모바일을 런칭한 팜스코 손민기 축우PM은 “이 프로그램이 객관적 비교를 통해 출하성적 중 부족한 부분의 관리를 개선해 초격차 생산성을 만들고, 그 생산성을 통해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팜스코어 모바일 프로그램은 팜스코 비육사료 급여 고객에 한해 지역 담당자에 문의하면 즉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