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 반납 전국 확산 조짐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당초 예정대로라면 오는 8월 1일을 기점으로 원유기본가격이 조정되어야 하나, 낙농제도개선과 맞물리면서 여전히 답보상태를 거듭하고 있다. 
이에 전국의 낙농가들은 원유가격 협상을 거부하고있는 유가공업계를 규탄하는 한편, 강경대응하겠다고 밝혀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미 중앙집행부는 올 2월부터 국회의사당 앞에 농성장을 꾸리고 장기 투쟁을 이어온 가운데 지역 단위에서도 궐기대회를 준비하는 등 투쟁 수위를 높이고 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충남도지회는 11일 총궐기대회를 시작으로 18일과 25일 3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집회 및 원유 반납 투쟁을 예고하면서 선봉에 섰다. 
충남도지회는 기존 정부안을 전면 폐기하고 원유가격연동제 근간을 유지하면서 낙농가 의견과 실상이 반영된 새로운 낙농대책 수립을 촉구하는 한편, 유가공협회가 원유가격협상에 즉각적으로 임할 것을 천명했다. 
김계훈 한국낙농육우협회 충남도지회장은 “무분별한 FTA 체결로 인한 낙농가 피해보전을 위한 근본대책 마련은 뒷전인 채, 농가 소득이 증대된다는 거짓 명분으로 유업체 손실보전을 위한 연동제 폐지 및 쿼터삭감을 목적으로 용도별차등가격제를 도입하려 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정부대책에 찬동하며 원유가격협상을 거부하고 있는 유업체를 강하게 규탄했다.
아울러 “정부가 낙농가 말살 정부대책을 즉각 폐기하고 낙농가 의견이 반영된 새로운 낙농대책 수립과 원유가격 인상, 사료가격 폭등 특단대책을 수립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