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이라도 납품 거부”
집행부에 2차 투쟁 요구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이 긴급회장단 회의에서 진행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이승호 한국낙농육우협회장이 긴급회장단 회의에서 진행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한국낙농육우협회의 천막농성이 장기화 되면서 낙농현장 민심이 들끓고 있다. 
지난달 29일 국회 앞 천막 농성장을 찾은 한국낙농육우협회 부회장, 도연합지회장, 감사 등 회장단은 협회 집행부에 결단을 요구하는 한편, 강경투쟁을 결의했다. 
입장문에서 회장단은 “정부가 유업체의 이권 보장을 위해 낙농 대책을 강행 추진함에 따라, 낙농 산업 발전을 위해 합심해야 하는 정부-낙농가-유업체는 돌이킬 수 없는 불신의 늪에 빠졌다”라면서 “정부가 전국 낙농가의 요구사항을 묵살하면서 기존안을 고수하고, 유업체의 원유가격 협상거부가 지속된다면 ‘필생즉사(必生卽死), 필사즉생(必死卽生)’의 각오로 조만간 사생결단(死生決斷)을 내릴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에 따르면 이날 낙농 지도자들은 사료가격 폭등으로 낙농가 줄도산이 예상되고, 정부의 일방적 낙농대책 추진, 유업체의 원유가격 협상 거부에 대응해 지금 당장이라도 우유 납품 거부 투쟁에 나서자는 현장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제2차 강경투쟁을 위한 집행부의 결단을 이승호 회장에게 강력히 요구했다. 
이에 이승호 회장은 “새 정부 출범 이후 정황근 장관께서 낙농가에게 마이너스가 되는 정책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믿고 정부에 낙농가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협의 중에 있으며, 정부와 협의가 최종 결렬되고 유업체의 협상 거부가 지속될 경우 조만간 결단을 내리겠다”라고 지도자들을 설득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