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5위의 축산물팩커인 타이슨 푸드의 ( TYSON FOOD ) ESG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어 번역과정에서 오류나 충분하지 못한 설명에 대하여 양해를 부탁드리며 국외기업들의 ESG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먼저 타이슨 푸드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We are pleased to introduce a new approach to the presentation of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SG) topics. This site provides our stakeholders with in-depth background and performance data on the three focus areas of our sustainability strategy, as well as other ESG frameworks and reference sources. For a recap of our fiscal year 2020 progress, please see our 2020 Progress Report.」
번역하여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주제의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도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 사이트는 이해 관계자에게 지속 가능성 전략의 세 가지 중점 영역과 기타 ESG 프레임워크 및 참조 소스에 대한 심층적인 배경 및 성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2020 회계연도 진행 상황에 대한 요약은 2020 진행 보고서를 참조하십시오. 
보충설명을 하면 타이슨 푸드의 회사 내부 경영상황 뿐만 아니라 ESG 관련 모든 진행사항을 자세하게 고객, 투자자, 이해관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고서 목차를 보면 1. Company : Governance, Materiality & Reporting Stakeholder Engagement 로 구성되어 있고 2. People과 관련된 것은 고용자, 소비자 그리고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mployees은 Engagement & Retention, Compensation & Benefits, Inclusion & Diversity Health & Safety, Ethics & Compliance 구성되어 있고, Consumers에는 Consumer Nutrition, Innovation, Food Safety & Audits, Responsible Labeling & Marketing, Ingredient Sourcing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ommunities는 1. Community Impact, Hunger Relief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Natural Resources는 Environmental Management, Water, Energy & Emissions, Material Resources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Agriculture 는 Animal Welfare Approach, Animal Welfare Team
Animal Welfare Research, Animal Welfare Monitoring
Animal Welfare Continuous Improvement
Animal Welfare in the Value Chain, Land Stewardship 등으로 동물복지와 관련된 사항이 주요 이슈입니다.
먼저 회사의 지배구조와 관련된 자료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Tyson Foods는 주주의 이익을 유지하면서 회사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유지하는 강력한 책무성 관행을 통해 책임 있는 기업 지배구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다차원적이며 회사 전반에 걸쳐 개선을 추진할 수 있는 통합 전략을 유지합니다. 이 전략은 이사회의 감독하에 사장 겸 CEO가 지원합니다. 우리의 포괄적인 행동 강령과 기업 지배 구조 원칙은 효과적이고 윤리적인 지배 구조에서 이사회와 경영진을 안내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경험, 배경 및 리더십 기술을 테이블에 제공하는 이사회를 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사회 구성원은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위원회에 참여합니다.
<감사위원회, 보상 및 리더십 개발 위원회, 실행위원회, 거버넌스 및 지명 위원회, 전략 및 인수 위원회>
우리의 선임 독립 이사는 이사회의 부의장 역할을 추가로 수행합니다. 이 역할에서 이사는 이사회 문제에 대해 의장을 지원하고 회사 문제에 대해 경영진을 지원하며 주요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둡니다. 이사 보상에는 Tyson Foods 주식이 포함됩니다. 
당사의 최고 지속 가능성 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는 사장 및 최고 경영자(CEO)에게 보고하고 이사회의 거버넌스 및 지명 위원회와 정기적으로 진행 상황 업데이트를 공유합니다. 2021년 초, 지배구조 및 지명 위원회는 회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 문제를 포함하여 기업의 책임 및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이사회를 지원할 책임이 공식 지정되었습니다. 우리의 CSO는 위험을 관리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조치를 포함하여 목표 설정 노력을 촉진하고 사람, 자연 및 농업과 관련된 지속적인 개선 기회를 추구하는 전문가 팀의 지원을 받습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