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배급 균형 프로그램 활용
Iowa State University의 BRaNDS와 같은 사료 균형 프로그램은 엄청난 자원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양축농가는 사료 품질, 보충 자원, 날씨 및 생산 단계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최소 비용 급식 전략을 보장 할 수 있습니다. 

마. 소를 연령 / 크기에 적합한 그룹으로 나누십시오.
영양소 필요에 따라 소를 분리하면 표적 사료 공급 전략을 제공하고, 우세 / 하위 관계를 최소화하고, 가축의 전체 사료 비용을 줄입니다. 성장중인 암컷은 더 많은  에너지와 단백질이 필요하지만 성숙한 젖소만큼 건물을 섭취 할 수 없습니다. 여러 연령 그룹이 혼합되면 어린 소는 자신의 요구를 충족 할만큼 충분히 소비하지 않는 반면 나이가 많은 젖소는 과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어린 소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전체 무리의 사료 비용이 상승하거나, 어린 소가 얇아지고 노령 소가 과체중이 됩니다.

바. 낭비 최소화
TMR 배합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는 것입니다. 축사내 볏짚이나 건초의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급여방법, 보관방법 등 농장내 최적의 방법을 고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 입력을 줄이기 위해 기록 보관 개선
생산자는 측정하지 않는 것을 개선할 수 없습니다. 광범위한 사료 및 생산 기록 없이는 운영이 사료 낭비를 줄이고, 목초지 생산성을 향상 시키거나 사료 비용을 줄이는 지 여부와 그러한 변화가 성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판단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구입한 사료 비용은 대부분의 작업에서 잘 추적됩니다. 그러나 사료 비용에 극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료 관련 고정 및 운영 비용뿐만 아니라 농장 사육 사료는 일반적으로 잘 정의되어 있지 않아 많은 생산자들에게 가축 사료 비용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갖게됩니다. 많은 중소 규모 운영에서, 사료 관련 고정 및 운영 비용이 장비 소유권을 얻기에 충분한 생산 단위에 분산되지 않기 때문에 사료 구매가 더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선택 일 수 있습니다. 

아. 사료급여의 관리
사료급여의 관리를 보다 세세하게 하면 높은 급여율에서의 과산증을 줄여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급여 시스템을 점수화하거나 사료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몇 가지의 방법을 사용하면 곡물 가격이 높은 기간에도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좋은 사료 관리란 적절한 사료의 혼합과 정확한 사료 성분의 계량을 포함합니다.  

자. 사료 첨가제 활용
Bovatec, Cattylst, Rumensin과 같은 이오노포어는 사료 배급의 유형에 따라 그 효율을 4~10% 향상 시킵니다. 사료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성 향상으로 인한 투자 회수가 훨씬 더 커지는 것입니다. Optaflexx(beta-agonist)는 도체의 무게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 가격이 급등할 경우 효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NSP 효소제 등을 활용할 경우 이용율을 높혀서 사료곡물의 이용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차. 건강 프로그램 활용
소가 건강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사망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와 최신 예방 접종 프로토콜에 대해 대화를 나누어야 하며, 수의사와 영양사가 같은 프로그램의 프로토콜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카. 미네랄 보충
미네랄 보충 프로그램을 평가해야 합니다. 미네랄을 보충하여 급여 식단이 완성될 수 있도록 미네랄 보충제를 급여하고 있는가? 미네랄 자유 섭취를 시키고 있을 경우, 올바르게 섭취되고 있는가? 인은 대부분의 미네랄 보충제에 첨가되는 가장 비싼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옥수수 부산물 배급에서 인의 보충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소하다고 생각되는 일들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관리는 사료비용이 높을 경우 효율성을 높여서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상적인 물의 유지 및 관리, 매일 같은 시간에 소에게 사료를 급여하는 것, 소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 사료 성분에 대해 품질 관리를 유지하는 것 등이 포함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주 일상적이지만 이것도 모여서 비용이 됩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