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서 우유 소비 홍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베어스와 SSG랜더스의 경기에서 다양한 우유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베어스와 SSG랜더스의 경기에서 다양한 우유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축산경제신문 이혜진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BO리그 두산베어스와 SSG랜더스 경기에서 ‘우유의 날 기념 이벤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일 우유의 날을 기념하여 국내산 우유의 우수성과 소비촉진을 위해 열린 행사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두산베어스와 우유소비 홍보 협약식과 시구, ‘사랑의 우리 흰 우유 홈런’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경기에 앞서 우유자조금과 두산베어스는 우유소비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이승호 위원장과 김태룡 단장은 우유 소비확대를 위해 함께 협력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어 이승호 위원장은 우유의 날, 6월 1일을 의미하는 61번을 유니폼에 새기고 시구자로 나서 경기 시작을 알렸으며 본 경기에서는 ‘사랑의 우리 흰 우유 홈런’ 이벤트가 진행됐다. 
두산베어스는 이번 시즌 외야관중석의 특정 구역을 ‘우리 흰 우유 홈런존’으로 지정하고 해당 홈런존에 두산 소속 선수의 홈런볼이 떨어질 때마다 우리 흰 우유 100개를 결식아동단체에 후원하는 홈런존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이날은 ‘우리 흰 우유 홈런존’이 아니더라도 두산 소속 타자의 홈런이 나올 때마다 우리 흰 우유 100개씩 결식아동단체에 기부하는 이벤트를 펼친 것이다. 이날 경기에서는 총 2개의 홈런(김재환, 장승현)이 나와 우리 흰 우유 200개가 추가로 기부되면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올해 새로 시작한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스포츠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두산베어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잠실야구장 회전식 롤링보드 광고를 통해 매 경기마다 관중 및 시청자들에게 우유를 홍보하고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국내산 우유소비 확대, 그리고 낙농가들의 권익증진과 낙농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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