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로 확보·외식 확장’ 상생

상호 협약식 개최 후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부터 김만섭 위원장, 이재훈 셰프, 최문길 포차천국 대표)
상호 협약식 개최 후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부터 김만섭 위원장, 이재훈 셰프, 최문길 포차천국 대표)

 

오리자조금이 오리고기 판매를 늘리기 위해 외식 프렌차이즈 업체와 손을 맞잡았다.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4일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포차천국’과 오리고기 판매 확대 및 외식업 프랜차이즈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오리고기 중량단위 판매 정착과 외식업 프랜차이즈 매장에서의 오리고기 추가 판매 확대 등 외식산업 확장 기반 마련이 목적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을 살리기 위해 상호동반 성장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의 일환으로 양 단체는 △오리고기 메뉴 추가 및 오리고기 판매 1년간 추진 △오리고기 판매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미디어 홍보 △오리고기 판매 및 유통 실적 상호 공유 및 향후 활성화를 위한 공동 대응 △오리고기 소비 확대 및 중량 단위 판매 정착을 위한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또한 외식시장 내 오리고기 추가메뉴 확대를 위해 전국 17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포차천국과 함께 이재훈 셰프가 참여한 메뉴개발부터 오리고기 유통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까지포괄적으로 추진한다.  
김만섭 관리위원장은 “본 협약이 오리고기 판매 확대로 어려운 오리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오리산업과 외식산업 모두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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