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분리형 모두 호평
양돈농가들, “작업 용이”

 

농축산용 냉난방기 전문 생산업체인 ㈜시스웍스가 혹서기를 대비해 출시한 농축산용 냉방기 일체형과 분리형 제품이 뛰어난 효능으로 농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정부 보조사업 가능 제품인 농축산용 냉방기 일체형 및 분리형은 이미 국내 유수의 양돈장에 설치해 효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동급 최대 냉방능력과 제습능력, 풍량 제어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돈사는 물론 계사, 시설원예, 버섯재배 농가뿐 아니라 선별장 등 농수축산 작업장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암모니아 가스 등 부식에 취약한 축산현장의 환경을 고려해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고강도 강판을 사용했으며, 부식에 강한 독자기술의 코팅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응축, 증발부품은 SUS 판넬을 채택해 부식에도 강하다.
관련해 농축산용 냉방기 일체형 ‘SCP-A 1010 L’ 모델의 경우 축사 밖에 설치하는 냉방기기로 축사 내로 시원하고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어 준다.
농축산 냉난방기 분리형 ‘SHP-A 1010 S’ 제품의 경우 축사 밖에 실외기를 설치하고 축사 내에 실내기를 설치해 냉난방 효율을 높였다. 특히 내부 순환냉난방 방식으로 냉방 성능이 탁월해 에너지 효율이 기존제품 대비 약 1.5배 이상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습효과가 탁월해 축사 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돼지나 닭 등 가축의 성장률 향상에도 도움이 되며 냉온수통을 설치해 냉온수 급수도 가능하다,
현재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혹서기 육계사 냉음용수 급수시스템 활용기술 시범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와 함께 운전, 냉방, 정지 등 전 과정을 전자동 제어로 정확하고 편리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이동용 바퀴를 설치해 손쉽게 이동설치가 가능하다. 에러 발생 시 알림기능이 작동하도록 설계돼 있다.
임종철 대표는 “시스웍스는 자체 A/S팀을 보유하고 있어 신속한 유지 보수와 관리가 용이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