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의 만남’ 첫선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고객들에게 최신 양돈장 주요 질병 관리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디지털 공간인 팟캐스트를 통해 ‘전문가와의 만남’을 선보였다. 
해당 콘텐츠는 농업 저널리스트 피터 베스트(Peter Best)가 특정 주제를 가지고 전 세계 양돈 관련 전문가들을 인터뷰하며 실제 농장에서 궁금해 하는 점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가는 형식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팟캐스트(Podcast) 또는 스포티파이(Spotify)에 업데이트 된다. 
“병원체가 호흡기 손상을 일으키는 방식의 미묘한 차이로 인해 기침 소리가 다르게 들립니다” 이는 지난 4월 6일 공개된 첫 번째 팟캐스트에서 Greg Stevenson 교수가 PRRS에 감염된 돼지가 보이는 전형적인 기침에 대해 설명한 대목이다. 기침 소리를 통해 호흡기계 질환을 유발하는 다른 병원체와 구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폐에 침입한 병원체에 의해 돼지는 감염 후 하루 만에도 죽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팟캐스트는 자연스럽게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 hyopneumoniae)와 A형 돼지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한 돼지 기침으로 이어진다. 4월 27일 월요일에 공개된 세 번째 팟캐스트에서는 APP(Actinobacillus pleuropneumoniae) 세균이 유발하는 호흡기 질병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총 11개의 팟캐스트가 업로드될 예정이며, 각 팟캐스트는 약 15분에서 35분으로 구성된다. PRRS.com 홈페이지(https://www.prrs.com/en)에서도 청취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