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대도시 직매장 전국 1호

로컬푸드 경남통합센터 개장식에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로컬푸드 경남통합센터 개장식에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하명곤)는 지난달 29일 지역본부 1층에서 로컬푸드 경남통합센터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된 로컬푸드 경남통합센터는 지역 영세소농의 소득증대와 대도시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남도, 창원시와 농협이 각각 재원을 협력부담하여 추진한 대도시직매장 전국 1호점이다.
개장식에는 김원석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와 하명곤 경남본부장을 비롯, 정태호 경남도유통과장, 농협중앙회 강호동, 박재종 이사, 허만영 창원시부시장, 류재하 출하농업인 대표 등 130여명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로컬푸드 경남통합센터는 경남지역에 운영 중인 로컬푸드 직매장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우수농산물과 가공품 교류, 출하농업인 통합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 내에는 개방형 농가공동작업장이 마련되어 출하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로컬푸드 홍보관과 출하농업인이 직접 그린 경남의 농산물 갤러리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하는 소비자에게 볼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하명곤 본부장은 “장기적으로 경남의 우수 가공품을 발굴, 상품화하여 경남관내 로컬푸드 매장간 배송허브기지 역할을 이행할 예정이다”며 “로컬푸드 신선농산물의 가치를 도시소비자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어 경남의 도시지역에 로컬푸드 직매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