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인 전국대회협회 20주년
ASF 발생여파 참여인원 축소

지난 19일 영주에서 열린 2019 한우인전국대회에서 전국한우협회는 ‘안정된 한우산업, 함께한  민족 산업’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한우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해 국민과 함께 하는 한우산업으로 거듭날 것을 대내외에 알렸다.

 

2019 한우인 전국대회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경북 영주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됐다.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고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가 주관해 ‘안정된 한우산업·함께하는 민족 산업’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는 한우협회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면서 다시 한 번 한우인의 마음을 모아 민족 산업의 자부심을 되찾자는 의지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홍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 20년간 우리 한우산업이 국민들의 사랑 속에 성장하고 건재할 수 있었던 것은 한우협회를 중심으로 모두가 한마음으로 대응해왔기에 가능했다”면서 “이번 한우인 전국대회를 계기로 그간의 한우산업을 돌아보고,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초 2만 5000여 한우 농가가 영주로 집결 예정이었지만 지난 17일 파주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여파로 경기북부와 경계지역 한우 농가 및 관계자들의 참석이 어려워지면서 참여인원이 축소된 가운데 행사가 치러졌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