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육우농장’ 캠페인
신청 기간 5월 22일까지
시상금 총 1000만원 지급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깨끗한 육우농장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육우를 소개하고 육우농가 자긍심을 높인다.
육우자조금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환경미화 및 친환경 분뇨처리, 지역사회와의 조화 등이 우수한 육우농장을 선발하는 깨끗한 육우농장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깨끗한 육우농장 선발자격으로는 △축산 관련법규를 준수하는 농장(축산업 허가를 받은 축산농가 중 축산관련 법규를 2년간 위반한 적이 없는 농장) △ 환경미화, 가축분뇨 적정처리, 경종농가 연계 등에 우수한 육우농장 △타지역 및 타농가가 모범사례로 실천 가능한 농장이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이며 우편 또는 온라인(이메일)으로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육우농가들은 육우자조금 홈페이지(www.yookwoo.co.kr) 내 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제출할 경우 육우자조금 이메일 ‘yw201801@naver.com’로, 우편 접수인 경우 ‘경기 안성시 도기4길 4 2층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사무국 깨끗한 육우농장 캠페인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육우자조금은 서류접수 대상자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지심사를 하고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 지급되는 총 시상금은 1000만원이며 오는 6월 열리는 육우데이 행사에서 우수농장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한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육우산업을 활성화시켜나가는 주체가 바로 육우인인 만큼 올해 농가들이 자발적으로 거출금을 인상해주시고 적극적으로 납부해 주신데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육우인 스스로 깨끗한 농장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육우인으로써 자긍심을 갖기 위해 올해 첫 번째로 ‘깨끗한 육우농장 만들기’ 캠페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육우자조금은 올해 육우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언론인 및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육우농장 탐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육우농장 탐방 행사는 육우가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사육된 ‘전문 고기소’라는 점을 널리 알리고, 현장에서 육우 시식을 진행함으로써 육우만의 차별화된 장점을 홍보하기 위해서 마련된 사업이다. 이 밖에도 육우자조금은 올해 농가들을 위한 농가설명회와 소비자 인식개선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